전주시에서 시민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는 전주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을 접수한다. 4월 4일 시에 따르면 오는 4월 13일 오전 10시를 기준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된다. 지원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순서로 지급된다.

전주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지원대상

3월29일 0시 기준 전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과 영주권자, 결혼이민자 등 모든 시민이다.

 

전주 재난지원금 신청

온라인 신청은 4월 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한다. 신청자는 전주사랑상품권(돼지카드)가입자로 제한되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다만 신규가입자도 신청 가능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 온라인 신청하기 <<

 

오프라인 신청

오프라인은 오는 26일부터 5월16일까지 3주간 실시한다. 주소지 동 주민센터로 찾아가면 선불카드로 지급받을 수 있다. 신청자가 몰릴 수 있으므로 지급 첫 주(4월 26~5월 2일)는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를 적용한다. 이후는 주민센터 운영시간 중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세대원이 동의시 세대주가 일괄 신청도 가능하다.

 

사용기한

재난지원금 사용기한은 8월31일까지로 정해졌다.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높이고자 사용기한을 짧게 설정했다개 헉계의 정설로 통한다.

 

사용처

사용처는 전주 지역화폐인 돼지카드와 동일하다.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종 등은 사용이 제한된다. 전주지역 대부분의 업종에서 쓸 수 있다. 전주사랑상품권 어플이나 주민센터 방문해서 기부할 수도 있다.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는 전주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하는건 어렵지 않다. 모든 이들이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정리한다. 정찬성 볼카노프스키의 경기를 보며 마음이 아팠던 분들은 전주 지원금을 받고 힘내길 바란다.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리시 재난기본소득 6만원 신청방법  (0) 2022.04.14
정찬성 볼카노프스키 중계  (0) 2022.03.21

+ Recent posts